top of page
vivid-blurred-colorful-background.jpg

2023 COSS 서포터즈 5월 활동기록지|김규민

5월

저번 활동의 업무이자 목표였던, ‘정보만 교체해도 사용이 가능한 템플릿’에 대한 디자인 목표와 디자인 규칙을 세우게 되었고 이에 맞춰 이번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업무의 효용성을 챙기기 위해서는 구글 슬라이드로 최종 작업물을 전달하게 되었고, 구글 슬라이드 내 기능으로는 디자인이 매우 한정적이기 때문에 작업에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 피그마로 디자인을 풀어내고 구글 슬라이드에 배경 이미지로 적용하는 방향을 선택하였다.

- 카드뉴스 템플릿 제작하기

5월에 다가오는 X-SPACE의 학생들에게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이에 사용할 템플릿 디자인을 진행하였다. 여러 조합을 시도하기도 해보며, 메타버스의 스페이스를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았다.

컬러 시스템은 저번에 선정한 4가지 컬러를 활용해 제작하였고, 베리에이션을 넓히기 위해 4개의 컬러코드를 활용한 그라데이션을 사용하여 색감의 범위를 넓혔다.


- 작업 규칙

폰트 본문 사이즈와 중제목, 대제목 사이즈 25/40/90pt

구글 슬라이드내 적용 가능한 폰트인 ‘IBM Plex Sans KR’

컬러 코드#3DD9CO #3E56D9 #09FFF0 #3EAFD9 (4가지)

최종 디자인 시안 (표지/뒷표지) 내지는 이에 맞춰 베리에이션을 확장한다

- 앞으로의 목표

메타버스를 계원예술대학교에서 처음 접하게 되면서, 내가 앞으로 성장하고 싶은 시각디자인의 분야가 더 세밀적이고 지향적으로 변하게 되었다. 그렇게 메타버스의 꿈을 꾸고 있던 내게 사업단은 좋은 취지와 기회였고, 앞으로 할 활동에 있어서도 기대를 하고 있다. 내 목표이자 버킷이라면, 가능한 모든 3D의 장비를 체험하고 그 장비마다의 기계적 특징이나 사용방법에 대한 메뉴얼을 익히고, 실제 사용도해보면서 장비에 대한 정보와 메뉴얼를 책이나 편집물로 디자인하고 싶은 목표가 있다. 꼭 이룰 수 있기를 !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