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목표|실감미디어와 관련된 자유형식, 소셜 미디어 컨텐츠 디자인
선정 주제|실감형 미디어 관련 컨텐츠 3종
선정 배경|실감미디어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국내의 컨텐츠와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계원예술대학교를 관련한 내용으로 제작하고 싶었다.
우선적으로 경남 통영시에 있는 ‘디피랑’ 빛 테마파크를 소개하였다. 한국관광 100선에도 선정되며 국내 최장 규모의 디지털 테마파크로 실감미디어가 적극 접목된 공간이다. 낮에는 평범한 숲으로 조성되어 있다가 밤에는 디지털 콘텐츠들이 입혀져 전혀 다른 공간감과 몰입도를 선사하고 이 공간에서는 프로젝션 홀로그램 UV 조명들이 각 코너마다 다른 신기술융합콘텐츠가 적용되어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디피랑 공식 홈페이지 http://dpirang.com
두 번째는 계원예술대학교에서 진행되었던 실감미디어의 실습형 체험 교육으로 3D VR/AR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쇼츠 크리에이터, 디지털 가죽 공방을 개설하여 경기도 군포, 의왕지역의 고등학교 1학년 50여 명이 참여했다.
마지막으로는 김포공항 국내선 3층에 새로 생긴 미디어 아트 전시물이다. 김포공항 국내선 3층 일반대합실 전광판에 와이디자인랩의 Fly Away 제목으로 3D 실감미디어 아트가 설치되었는데, 이는 아나몰픽 기법이 적용되었다고 한다. 아나몰픽 기법은 3D 입체 영상을 바라보는 위치와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착시현상을 이용하여 특징 지점에서 극대화된 입체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 실감미디어 아트 기법이다.
카드 뉴스
기획 페이지|사진과 정보성 글이 교차되는 형식의 카드뉴스 레이아웃 구성
카드뉴스 1번 기획안
[1] 빛의 정원 경남 통영 디피랑
계원예술대학교 로고 및 COSS 사업단 로고 하단 삽입
[2] -> 디피랑은 미디어아트 기술을 접목해 탄생한 국내 최장 야간 디지털 테마파크로, 통영의
유명 벽화마을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이곳에서 사라진 벽화들이 다시 살아 움직인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하단에 출처 표기)
[3] 디피랑 운영 시간 및 입장료 안내
카드뉴스 2번 기획안
[1] 김포공항 국내선 입구 사진
계원예술대학교 로고 및 COSS 사업단 로고 하단 삽입
[2] 와이디자인랩의 3D 실감미디어 아트 Fly Away 작품사진 배치.
-> 김포공항 국내선 3층 일반대합실 전광판에 와이디자인랩의 3D 실감미디어 아트 Fly
Away를 선보이고 있다. (하단에 출처 표기)
[3] 적용된 아나몰픽 기술에 대한 설명 :
-> 아나몰픽 기법은 3D 입체영상을 바라보는 위치와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착시현상을
이용하여 특징 지점에서 극대화된 입체효과를 보여줄 수 있는 실감미디어 아트 기법을
적용하였다.
카드뉴스 3번 기획안
[1] 내꿈찾아 토요대학 프로그램 사진 (출처 : 한국대학신문)
계원예술대학교 로고 및 COSS 사업단 로고 하단 삽입
[2] 실감미디어 실습형 체험 교육 안내 (어떤 수업이 진행되었는지)
-> 계원예대는 실감미디어의 실습형 체험 교육으로 3D VR/AR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쇼츠
크리에이터, 디지털 가죽 공방을 개설하여 경기도 군포, 의왕지역의 고등학교 1학년 50여
명이 참여했다.
[3] 계원예술대학교 사업 현황 (어떤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지)
-> 경기도군포의왕 교육지원청과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업무체약] 체결로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실감미디어 분야 참여 대학으로 선정돼, 3년차 수행중이며 최초 참여
예술대학이다.
카드뉴스 작업 결과물
6P, 1080*1080px (출처 : LightRoom 공식 홈페이지)
총 6개의 페이지 구성으로 ‘실감형 미디어 전시 아트센터 소개’의 정보성 카드뉴스를 제작하게 되었다.
카드뉴스 1번 결과물
카드뉴스 2번 결과물
카드뉴스 3번 결과물
Comments